알려줄께

초.중.고등학생 윈도우(Windows10)업그레이드 오피스365(office365)무료사용

오잡교 2021. 5. 27. 21:58

우리 집 아이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컴퓨터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최근 부쩍 내 컴퓨터 내  컴퓨터 노래를 부르더라고요.

 

언젠가는 구매해줄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원할 때 사주자 싶어 노트북으로 구매를 해줬습니다.

가끔씩 학교에서 나오는 숙제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작업하여 제출할 때가 있어 파워포인트와 워드가 꼭 필요했거든요.

 

 

비용이 꽤나 비싸더라고요. 비용을 좀 아낄 방법이 없나 해서 찾다 보니 오피스 365(office365)를 학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시도교육청이 연간 계약을 맺어 윈도우 10 (Windows 10)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더라고요.

 

아이 학교가 속해 있는 대구교육청을 검색하니 대구도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대구교육청 기준으로 소개하지만 학교 소재 교육청으로 검색하면 대부분 똑같더라고요.

구글검색결과

검색창에 아이가 다니는 학교 지역의 00 교육청 오피스 365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대부분 상단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교육청 오피스365(office365)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학생회원 가입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그전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 인증 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가입인증코드는 학교 정보 부장 선생님 또는 지역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인교육파트너를 통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학교에 요청하지 않았고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주)코아인포메이션 1644-5789로 전화하여 가입 코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교육청 기준입니다)

 

여기 전화해서 "오피스365 가입 인증코드 때문에 전화했는데요"라고 하면 학부모인지 확인하고 학부모 이메일을 물어볼 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코드 문의시 수신 메일

수신 메일을 열어보면 상단의 사진처럼 되어 있고 양식에 맞게 작성 후 회신해 주면 가입할 수 있는 인증코드를 부여해 줍니다.(담임 선생님 성함 알아야 합니다.)

출처-대구광역시 교육청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제 기준으로는 14세 미만이라 제가 인증번호를 받고 인증하고 사용자 전화번로를 제껄로 했는데 14세 이상의 휴대폰 가입한 학생이라면 본인이 직접 해도 되는 듯하더라고요.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상단 사진과 같이 기본정보 계정 정보를 다 기입하시고 아이디 및 암호를 꼭 기억하시고 다음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계정 확인을 하면 아이디 및 비번이 생성된 것입니다.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가입 완료되었다면 처음 페이지로 돌아와서 위 그림의 사각형 박스 office365 시작하기 클릭하시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조금 전 생성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출처-오피스365

로그인되면 오른쪽 상단의 office설치를 클릭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 10 (Windows 10)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하시려면 홈페이지에 무료 구매방법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와서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를 클릭(파란색 화살표)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출처-대구광역시교육청

Windows 10 업그레이드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시면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어 따라 하시면 될 듯합니다.

노트북 구매에 출혈이 심했는데 교육청 덕분에 비용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전 대구교육청 소속이라 대구 기준으로 글을 썼지만 해당 학교가 속해있는 교육청 오피스 365를 검색하셨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정품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